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봅시다!

0에서1 2020. 11. 29. 01:26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안녕하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이 가장 뽑을일이 많습니다. 동사무소에 가서 발급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제는 인터넷으로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해보시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절차



1.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장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2. 보안 프로그램 설치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합니다. 




3.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중 주민등록등복을 클릭합니다. 




4.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가 뜨고 하단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5. 주민등록상 주소를 선택하고 온라인발급 선택 후 민원신청합니다. 




6. 민원신청 내역에서 문서 출력을 클릭해서 인쇄하기를 눌러주시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됩니다. 

발급이 가능한 프린터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일로 받으시려면 PDF로 저장을 눌러주시면 파일저장도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정부24에 접속하면 서류들은 간단하게 무료로 뽑을 수 있습니다.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